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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일반] [학생 영양식생활 교육] 면역력을 높이자
이름
백승진
작성일
2020-03-31


[ 면역력 ]에 대해 알아볼까요?

면역력이란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우리 몸에 들어왔을 때 싸워서 물리치는 힘을 말합니다(인체방어 시스템).

우리가 아프지 않고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번에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과 생활습관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 소개

 

1. 고등어 : 좋은 단백질도 풍부하지만 오메가3도 많이 들어 있어서 염증을 예방하고 감기나 호흡기 질환으로부터 폐를 보호합니다.

※참고 : 우리몸에 병균이 들어오면 항체와 싸우게 되는데요, 항체를 만들어주는 성분이 단백질입니다. 염증을 감소시키고 몸을 튼튼하게 해주죠. 따라서 단백질을 음식으로 먹어서 항체의 기능이 떨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가쓰오브시.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640pixel, 세로 276pixel

 

 

2. 당근 : 비타민 A와 다양한 영양소가 많은 당근은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하게 해주고 세균 감염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줍니다.특히 베타카로틴은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피를 맑게 해줘요.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당근.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309pixel, 세로 158pixel

 

 

 

3. 토마토 : 토마토의 붉은 색소인 라이코펜은 강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이고 노화 방지,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CLP0000422c0003.bmp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132pixel, 세로 115pixel

 

4. 마늘 :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있는데요, 세균의 감염을 막고 살균, 항균 작용이 있습니다. 먹었을 때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체력을 증진시킵니다.

그림입니다.

원본 그림의 이름: 마늘2.JPG

원본 그림의 크기: 가로 221pixel, 세로 152pixel

 

 

5. 단호박 :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유해 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위의 5가지 식품 외에도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면역력을 높여주는 생활습관

1. 잠을 충분히 잡니다. (밤 11시부터 새벽 3시까지 면역력을 강화하는 멜라토닌 호르몬 분비)

2. 비누를 사용하여 손을 잘 씻는다. (손만 잘 씻어도 감염질환 예방이 가능)

3. 스트레스를 줄인다. (자주 웃고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4. 햇볕을 가까이 한다. (햇볕을 쬐면 우리 몸에서 비타민D를 생성함 - 면역력 증가)

5. 가벼운 운동과 스트레칭을 한다. (몸을 움직이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신체 보호)

6. 다양한 음식을 골고루, 적당히 먹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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